도구리 PVC 미니 피규어 후기
Doguri PVC Mini Figure
몇 안 되는 좋아하는 캐릭터 중 하나인 도구리. 이번 막내클럽 <실수 세탁소>는 신입사원(막내)들의 실수에 대한 사연을 공개하여 실수를 세탁해 계속되는 흑역사를 벗어나자는 취지의 이벤트이다. 그리고 막내클럽 굿즈들 까지 발매되었다는 사실!
도구리 (DOGURI)
도구리는 2021년 NC소프트의 캐릭터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스튜디오 644에 의해 탄생된 분홍색 너구리 캐릭터이며, 리니지 2M에서 저 레벨 구간에서 출현하는 몬스터 '도둑 너구리'를 모티브 하였습니다. '저렙 몬스터'여서 그런지 몰라도 도구리의 세계관 속에선 신입사원(막내)의 신분으로 등장하며 막내시절 흔히 저지를법한 실수들이나 사회 초년생들이 겪는 고통들을 승화시켜 스토리, 영상, 짤 등으로 풀어내며 많은 공감을 끌고 있습니다.
도구리 공식 굿즈 스토어
피규어를 사면서 같이 살까 100번은 고민한 변온 컵. 온도에 따라 숨겨진 색이 드러나면서 대비되면 장면이 연출된다. 정말 탐났는데 평소에 컵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 결국 안 사기로 하였다. (현명한 소비 생활 성공) 아무튼 대기업 + 게임 쪽이라 그런지 굿즈들 센스와 퀄리티가 너무 좋다.. 전부 다 귀여움
언박싱
박스까지 귀여울 일인가 너무 귀엽다. 도구리의 친구 석재, 목재, 원단도 같이 그려져있다(아마 리니지에서 도둑너구리를 죽였을 때 드랍되는 재료 아이템이지 않을까 추측된다. 이 또한 재치가 상당하다)
포장 박스는 더 귀엽다. 이번에 재입고 된 사과 도구리와 막내 클럽 버전의 도구리 PVC 피규어이다.
연질의 PVC로 제작되어 엔씨소프트에서 판매된 도구리. 막내라도 대기업 막내인 것이 새삼 부럽고 대견하다. 644 스튜디오의 정품임을 알리는 홀로그램 스티커도 붙어있다. 정말 다른 캐릭터 굿즈 포장과는 사뭇 다르다.
박스를 열면 작은 피규어들이 비닐로 한 겹 더 포장되어 있다.
귀엽다.
정면에서 본 모습. 귀엽다.
회사 책상에는 플라스틱 팽도리 피규어가 있는데 속이 텅빈 가벼운 피규어 느낌이라면, 도구리 피규어는 살짝 부드럽고 말랑한 느낌의 pvc 피규어이다. (옆에 있는 삐딱구리와 비슷한 소재로 보임)
사출 퀄리티도 상당히 좋아 보인다. 모난 부분도 없고 잉크가 튄 흔적도 거의 없다. 가격대비 상당히 만족스럽다. 사이즈 자체도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회사 책상에 올려서 장식하기 딱 좋은 크기이다. 현재는 막내 클럽 버전의 피규어는 품절이다,
반차사유상 버전도 재입고 됐으면 좋겠다..
아무튼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면 바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회사 책상의 팽도리 옆에 있는 별 관심 없는 포켓몬들 치우고 도구리를 놓을까 고민 중이다.
반다이 딘 자린 베스카 아머 실버 코팅 버전과 함께 놓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