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정보) 키코 코스타디노브 x 리바이스 협업 데님 컬렉션
Kiko Kostadinov x Levi's 발매예정, 예상 가격, 발매처
몇 년간 고프코어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말 그대로 '떡상'한 디자이너 브랜드는 단연 '키코 코스타디노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그의 브랜드가 소위 말하는 '고프코어 브랜드'라는 것은 아닙니다. 일상생활에서도 러닝화를 신는 것을 즐기는 키코의 풋웨어들이 고프코어 트렌드에 잘 맞아떨어졌기에 큰 인기를 끌었던 것이죠. 브랜드 키코 코스타디노브의 옷들을 살펴보면 상당수의 피스들이 오히려 아웃도어보다는 '워크웨어'를 기반으로 재해석된 제품들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식스 x 키코 코스타디노브의 장기간 이루어진 협업 스니커즈들이 높은 리셀가와함께 뒤늦게 유행이 번지면서 많은 분들이 고프코어 브랜드라고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와서, 작년 12월 키코 코스타디노브 브랜드 인스타그램에 의미심장한 사진 한 장이 올라옵니다. 바로 리바이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알리는듯한 라벨 사진인데요, 특유의 클래식한 라벨 밑에 KIKO KOSTADINOV가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즉시 그의 팬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평소의 키코 코스타디노브 브랜드 자체에 데님 피스가 워낙 적었기도 했고, 데님의 근본 중의 근본 브랜드인 리바이스와의 협업이다 보니 호불호가 갈릴 수 없는 부분이었던 것이죠.
공개된 키코 코스타디노브 x 리바이스 컬렉션
감질나는 티저로 소문만 무성하던 리바이스 협업 컬렉션은 드디어 지난 24FW 파리 패션위크 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컬렉션 아이템으로는 데님 상 하의 셋업이 전부로 보입니다.
데님 셋업의 제일 특징적인 디테일로는 측면부의 아일렛을 활용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키코 특유의 독특한 절개라인과 어우러져 유니크한 매력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하의의 경우 밑단을 비대칭적으로 박아 넣은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말발굽을 연상시킵니다.
평소의 키코 코스타디노브 브랜드 핏과 비슷하게 전체적인 실루엣과 핏은 여유롭게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물론 하의 기장 또한 다소 길게 나온 느낌이 있습니다.
예상 가격 및 발매처
그렇다면 예상 발매처 및 가격은 대충 어느 정도일까요?
키코가 운영하는 또 다른 브랜드인 오또 958(Otto958) 또한 최근 리바이스 실버탭 라인과 협업하여 금일(29일) 성공적으로 공홈 발매를 마쳤습니다.
오토 958의 경우 상당히 한정적인 스토키스트(Stockist)를 가진 브랜드로, 대부분을 공홈에서만 발매하고 있습니다. 해당 협업 제품은 펠릭스 아트페어 및 도버 스트리트 마켓 LA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은 공홈에서만 판매되었습니다.
해당 컬렉션의 정확한 발매일 및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전의 키코 코스타디노브의 협업 제품들로 미루어 볼 때, 대부분의 협업 제품들이 브랜드가 입점하고 있는 굵직한 편집샵들에서 소량 발매하였으며 대부분의 물량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매하고 있는 점을 생각하면, 국내에서는 에딕티드 서울과 리바이스 공홈에서 발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판매 가격은 개인적으로 재킷이 80만 원대, 하의가 70만 원대로 발매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