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발매정보

산산기어 x 푸마 모스트로(Mostro) 발매예정 / 모스트로 2024

빈빔 2024. 2. 20. 12:43
반응형

Sansan Gear x Puma Mostro

산산기어와 푸마의 모스트로

빈티지 푸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가지고 싶어 하는 모델인 '모스트로(Mostro)'는 푸마가 99년 발매한 스니커즈입니다. 오래된 제품인 만큼,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제품을 찾기 힘들뿐더러 외관 상태가 훌륭하다 하더라도 경화된 아웃솔로 인해  갈라지거나 정상적인 착용을 할 수 없는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그랬던 모스트로가 국내 브랜드 '산산기어'와의 협업을 통해 25년 만에 리트로 될 전망입니다.

 

 

 

산산기어 (San San Gear)

2019년, 서울을 기반으로 시작된 브랜드 '산산기어'는 테크니컬한 디테일과 미래지향적인 요소를 중점으로 디자인하여 기술적 기능성을 더욱 현대적인 실루엣에 융합합니다. '산산기어'라는 브랜드명은 말 그대로 '산'과 장비, 용품을 의미하는 '기어'가 합쳐진 이름으로 도시와 아웃도어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고, 사용하고 싶어지는 기능성 아이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작년한해까지 고프코어 트렌드의 유행과 타 브랜드 대비 다소 접근하기 쉬운 가격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심지어 몇몇 품목은 프리미엄이 붙어 리셀가를 형성하기도 하였습니다.

 

 

 

푸마의 모스트로(Mostro) 

모스트로 / 출처 : 스니커프리커(Sneakerfreaker)

1999년 처음 푸마가 선보인 '모스트로'는 이탈리아어로 '괴물'을 의미합니다. 이름의 의미 그대로 측면까지 올라오는 스파이크 아웃솔과 함께 푸마 특유의 로우 프로파일의 실루엣, 다소 생소하지만 신기하고 미래지향적인 스트랩 잠금장치는 당시에도 파격적인 이미지로 큰 인기를 끌어, 출시 첫 해에만 약 30만 켤레가 판매되었고, 이어 2002년에는 320만 켤레, 2004년에는 320만 켤레가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모스트로는 대중들의 인기를 끌었을 뿐만아니라, 당시 최고의 여자 팝가수 중 하나였던 마돈나가 해당 제품의 뾰족한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 2001년 'Drowned' 월드 투어 내내 모스트로를 신고 다닌 일화로 유명하며, 싱어송라이터인 비요크(Bjork, 브욕) 또한 매우 좋아하는 신발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 아일랜드 (The Island) 2005

특유의 미래지향적인 실루엣과 디자인으로 이완 맥그리거와 스칼렛 요한슨 주연의 영화 '아일랜드' 중 복제인간들의 유니폼 슈즈로도 활용이 되었습니다.

 

 

 

산산기어 x 푸마 모스트로 

산산기어  x 푸마

푸마와 산산기어의 협업 모스트로 제품은 24 FW 파리 쇼룸에서 공개되었으며 핑크, 그레이, 블랙의 세 가지 컬러웨이로 발매될 전망입니다. 전체적으로 사용된 밝은 컬러의 스웨이드 어퍼와 스트랩 고리 옆 패널의 산산기어 로고 심볼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아직 정확한 발매일과 가격 등은 밝혀진 바 없습니다.

 

 

 

모스트로 2024

Puma Mostro Show

모스트로의 발매 25주년을 기념하며 푸마는 모스트로를 24년 주력 스니커즈로 밀려고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푸마특유의 바이커에서 영감 받은 의상들과 함께 BMW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을 선보이며 Mostro 특유의 미래주의를 활용하여 런웨이를 구성하였으며, 푸마 x F1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에이셉 라키 (A$AP Rocky)는 모스트로의 캠페인을 감독하고 동시에 주연을 맡았습니다.

 

 

푸마 모스트로 2024

따라서 산산기어 협업 모델뿐 아니라, 여러 컬러웨이의 일반 모델 및 협업 또한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보이며, 개인적으로는 현재 한창 유행 중인 스피드캣보다 훨씬 기대가 가는 모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