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정보

유니크한 실루엣의 브랜드 Sage Nation (세이지 네이션)

빈빔 2023. 11. 16. 15:48
반응형

일본과 영국의 패션의 접점 Sage Nation

Sage Nation

 

 

 

About Sage Nation

2020년 Sage Toda Nation이 설립한 런던 기반의 브랜드 Sage Nation은 디렉터 Sage의 일본과 영국의 이중 유산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두 문화의 혼합은 전통적인 재료, 디자인 방법 및 의류 구성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의류 제작에 대한 독특한 접근법을 만들어냅니다. 이 두 문화 사이의 미적이고 개념적인 균형을 이루면서 "Sage Nation"은 계절과 성별에 얽매이지 않는 일상복을 고안합니다. 의류에 사용되는 모든 직물은 일본과 영국에서 조달하며, 런던에서 생산됩니다.

 

목적, 관점, 균형의 핵심 원칙을 바탕으로 Sage Nation은 패션 산업을 통해 독립적이고 존경받는 길을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브랜드의 세 기둥은 개념부터 실현, 유통에 이르기까지 브랜드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결정의 토대가 되며, 이러한 강력한 내부 삼근(Tri-rooted) 구조는 Sage Nation의 일관성을 견인하여 핵심 이념에서 벗어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일본과 영국 문화의 접점

Sage Toda Nation

창립자이자 디렉터 Sage Toda Nation은 영국인 어머니와 일본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할아버지가 선교사였던 까닭에 그의 어머니는 일본에서 태어나게 되었고 영국에서 중학교를 다니기 전까지 일본에서 자라며, 이후 일본으로 다시 돌아와 그의 아버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할아버지는 전쟁이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배를 타고 일본으로 가 선교활동을 하였으며 이러한 삶은 그에게 큰 영감을 주어, 삶에 대한 매우 이타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중요한 결정을 내린다고 합니다. 또한 할아버지는 훌륭한 예술가이기도 했는데, 주로 무거운 물감과 캔버스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였다고 합니다. 

 

 

 

 

일상복에 걸맞은 기능적이고 실용적인 옷

 

그는 그의 브랜드가 음식이라면 '오니기리'라고 합니다. 항상 의지할 수 있는 것- 순수하고 단순하며 내부에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그는 보통 그의 모든 옷에 하나의 초점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이것은 오니기리 안의 내용물과 같습니다.

 

Sage Nation의 목표는 분명합니다. 적응력이 무한히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여 옷을 입는 과정을 단순화하며,  목적의식에 초점을 두고 제품을 생산 및 디자인합니다.

 

 

 

 

유니크한 디테일의 팬츠

Box Fleats Pants, Malay Trouser

개인적으로 세이지네이션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은 하의 제품들입니다. 특히 가장 유명한 박스 플리츠 팬츠 (Box Pleats Pants)가 있습니다.

 

매우 독특한 소재로 마치 두꺼운 종이봉투를 입는 느낌이 들었으며, 매 시즌 원단 및 살짝의 디테일을 변형시켜서 발매되는 스테디셀러 제품입니다. 맨 왼쪽의 사진처럼 일반적인 바지와 같이 앞 지퍼가 없는 디테일에, 소재 자체도 신축성이 있는 소재가 아니라 입기도 불편하고 화장실 가기도 불편했던 옷이었는데, 이번 시즌부터 추가된 제품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특유의 앞 부분이 째진 듯한 디테일은 국내 브랜드에서도 많이 따라가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ryo_takashima

 

 

 

옷을 좋아하는 분들은 어느 날 우연히 마주친 있는지도 몰랐던 하나의 디테일에 감동하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오니기리 같은 매력적인 숨은 포인트와 디테일들로 나의 옷장의 옷들과 조화를 이뤄줄  Sage Nation의 제품들을 한번 관심 있게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에게 '모듈식 옷장'이란 개념 자체가 아침에 옷을 입는 과정을 단순화하는 것입니다. 저는 옷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순수해야 하며, 사람의 삶에 더 많은 결정과 문제를 야기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일상생활에서 잘 어울리지 않는 옷을 살 여유가 없습니다. 지속 가능성  주장에 대한  저의 관점은, 옷은 단지 목적이 있고 유용해야 하며, 저에게는 모든 제품이 하나의 단위로서 잘 작동해야 한다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 Sage Toda Nation. 사부카루와 인터뷰 중

https://www.instagram.com/_sagenat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