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림 x 메종 마르지엘라 MM6 발매 정보 (가격/ 리스트/ 발매일)
Supreme x Maison Margiela MM6
최근 진부해진 패션 시장에 큰 소식이 날아왔습니다. 바로 슈프림과 마르지엘라의 협업소식인데요, 스트릿 브랜드의 대표 격인 슈프림과 하이엔드 브랜드 마르지엘라의 협업에 나름 잘 어울릴까 하는 의아함을 가질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다뤘던 것과 같이 마르지엘라는 여러 라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중 슈프림과 협업을 진행하는 라인은 마르지엘라의 디퓨전 라인(보급형 세컨라인) 인 6번 MM6 라인입니다. 그럼 이 MM6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전체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포스팅 링크 버튼을 남겨드리겠습니다.
이전 포스팅 링크:
마르지엘라 MM6 라인
1997년 시작된 마르지엘라의 MM6라인은 위에서 말했듯 마르지엘라의 디퓨전 세컨드라인 정도의 개념으로, 메인라인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와 함께 마르지엘라 특유의 아방가르드한 감성을 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접근하기 쉬운 방식으로 다양한 소재의 사용 및 디테일적으로 재해석하여 전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진행된 살로몬과 mm6의 협업에서도 이러한 부분들이 긍정적으로 작용하여 좋은 반응을 얻으며 두번째 협업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된 바 있으며, 이스트팩과도 꾸준히 협업을 이어오는 등 여러 분야와 스타일에 구애받지 않고 전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슈프림 특유의 스트릿 캐주얼 무드와 MM6 만의 다양한 소재사용, 디테일적인 재해석이 만났을 때, 비슷한 성격의 실험적인 브랜드 '스톤아일랜드'의 협업과 같이 꽤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슈프림 x MM6 협업 제품 리스트
현재 발매될 제품들은 슈프림 공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트에서 사진을 발췌하여 대략적인 리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패치워크로 콜라주한 듯한 느낌을 준 페이크 퍼 코트입니다.
워싱된 면으로 제작된 수트 셋업과 베스트입니다. 마르지엘라스러운 컨템퍼러리 한 느낌을 잘 나타낸듯한 피스입니다.
슈프림의 아치로고, 모션로고등 대표적인 그래픽등과 절개형식을 섞어 재해석된 바시티자켓으로 보입니다.
최근 유행중인 워크웨어 무드와 맞물려 가장 주목받는 피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코팅된 데님으로 보이는 소재로 호일 느낌을 나타낸 것 같습니다.
내부에 누빔 처리된 패디드 셔츠입니다. 체크, 블랙, 화이트 3컬러가 발매예정입니다.
패디드 셔츠와 셋업 느낌의 반바지입니다.
슈프림의 대표 상품인 박스로고 후디입니다. 워크 후드 집업과 비슷한 소재를 사용한 것으로 보이며, 박스 로고는 잘 보이진 않지만 양각 엠보로 표현된 것으로 보입니다.
박스로고 티셔츠는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화이트 티셔츠에 레드 박스로고 제품을 그대로 디지털 프린팅 방식으로 흰 티셔츠에 다시 찍어냄으로써 표현되었습니다. 이전에 스투시 및 하이엔드 브랜드에서도 꽤 자주 쓰인 디테일입니다.
이번 발매 제품 중 가장 인기 많은 제품 중 하나로 보이는 후드 집업입니다. 레트로스러운 느낌의 슈프림과 마르지엘라의 아치로고가 돋보입니다.
역시 슈프림의 대표 상품이라 할 수 있는 캠프캡입니다. 포일 워싱 후드 집업과 비슷한 소재로 보입니다.
말 그대로 영수증 지갑입니다. 최근 발매된 마르지엘라의 여권 지갑이 떠오르는 디자인입니다.
크립토나이트사의 체인과 자물쇠입니다.
가발입니다.
역시 근본은 보드 브랜드이기에 데크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예상 발매가
X(트위터)에 올라와있는 각 제품 별 예상 발매가 입니다. 역시 나름 하이엔드 브랜드의 세컨 라인과의 협업이라 그런지 다소 기존 슈프림 단독 제품에 비해 살짝 가격이 높은 느낌이 있습니다.
발매일 및 발매처
글로벌 릴리즈 - 3월 28일
국내 릴리즈(슈프림 서울 스토어) - 3월 30일